환경, 안전, 보건

Ipsen에서는 환경을 존중하여 당사의 업무에 높은 수준의 안전 규칙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룹은 ISO 14001(환경) 및 OHSAS 18001(보건-안전) 기준에 따른 예방 정책에 근거한 EHS(환경, 안전, 보건) 방식을 공식화했습니다. 이러한 접근법은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움직임으로 나타나고 모든 수준에서 주체자에게 책임을 부과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사회 및 환경 책임 정책

환경, 안전, 보건(EHS)은 Ipsen 업무에서 전체를 이루는 부분입니다. 우선 Ipsen의 EHS 정책에서는 각 개인의 책임화를 강조합니다. 이 외에 그룹은 다음과 같은 일을 했습니다.

  • 활동 및 제품을 구상하고 관리할 때 윤리적이고 규정을 준수하는 방식으로 개인 및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진행
  • 우발적 사고나 분쟁 위험을 줄임
  • 성과 및 EHS 문화를 지속적으로 개선

그룹은 환경에 대해서는 ISO 14001, 안전에 대해서는 OHSAS 18001 등 자발적 인증 정책을 추구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10개의 생산 현장과 연구 및 개발 전체에 대해 이 두 규정에 대한 인증 프로젝트를 이끌기로 결정했습니다. 곧 다가올 2017년까지 이들 현장 전체에 대해 이중 인증을 획득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더블린(아일랜드), 윌리(프랑스), 애빙던(영국), 캠브리지(미국) 및 렉섬(영국) 등의 현장에서는 EHS 관리 시스템을 이미 그룹의 내부 규정에 맞추어 놓았습니다. 렉섬 현장의 경우 환경에 대해 현지 당국으로부터 환경 관리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BS 8555 인증서를 획득했습니다. 또한 작업 환경 보건 증진(기업 보건 기준(Corporate Health Standard)) 및 작업 안전(RoSPA 황금상(RoSPA Gold Award), 영국 왕립사고방지협회(Royal Society for the Prevention of Accidents))에 대해 현지 당국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상황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

이와 같은 예방 대책 중 환경, 안전 및 보건에 대한 관심 촉구와 교육 활동이 그룹 내에서 전개되고 있습니다. 각 현장은 자체 환경을 고려한 위험 및 영향력에 따라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했습니다. 이에 모든 직원이 업무상 직위에 따른 위험성과 업무 활동과 연관돼 환경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교육받았습니다. 이러한 교육은 다음과 같은 EHS 행동 규범에 규정된 3가지 약속, 즉 3S에 부응하는 것입니다.

환경, 안전, 보건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준비(STEP UP)
큰 소리로 말하기(SPEAK OUT) 안전 유지(STAY SAFE)
자신의 안전은 물론 동료의 안전과 환경 보존을 위해 개인이 각자 노력하기. 가장 확실한 실천 방법을 체계적으로 선택하기. 환경, 안전 및 보건에 대한 생각과 관심사 공유. 자신의 책임 영역이 아니어도 기타 위험 상황에 대해 개방적으로 거침없이 토론하기.

EHS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방법 찾기. 모든 업무 수행 상황이나 위험 상황을 알려 부상을 입을 수 있거나 환경에 손해를 줄 수 있는 모든 상황 방지.

 

기후 변화에 대응

Ipsen은 온실 가스(GES)의 직간접적 배출을 추적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고 가장 중요한 온실 가스 감축 활동을 시행했습니다. 2014년 GES 종합 평가를 시행한 각 개체는 개선 활동 계획을 배포했습니다. 그룹은 여러 해에 걸쳐 탄소 발자국 절감을 위해 수많은 활동에 참여했으며 특히 다음과 같은 활동을 통해 에너지 소비를 줄였습니다.

  • 산업 현장 및 연구 & 개발에 대해 에너지 진단 시행
  • 에너지 소비가 적은 설비로 장비 교체
  • 출장 대신 화상 회의 및 웹 컨퍼런스 시행

이중 인증

ISO 14001(환경) 및 OHSAS 18001(보건-안전) 이중 인증.

모든 직원은

업무 활동에서 발생 가능한 위험성과 환경에 대한 영향을 줄이기 위해 교육받고 있습니다.

3

EHS 행동 규범을 위한 3가지 약속

마지막 업데이트 14/11/2016